유니티

플러피버드

sky하연 2024. 2. 26. 02:44
728x90

저는 다른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진행도가 너무 늦어 답답함을 느끼게 되었고

뭐라도 완성하고 싶단 생각에 간단한 게임 하나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플러피 버드를 발견하였고

유튜버 "조코딩"님의 영상을 보며 따라 만들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EqoU1PodQQ4?si=-FuZdz-KTS5B8QY5

 

 

하지만 이대로 만들기는 아쉽다 생각하여 당장 저만의 특이점을 넣고 싶었고

저는 간단하게 기능을 수정하는 것으로 제 게임만의 특이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NUX3phYVvmw

본래 플러피 버드는 파이프에 부딪히거나 바닥 혹은 천장에 닿으면 죽는 게임으로

파이프 사이를 넘어갈 때마다 점수가 오릅니다.

 

하지만 제 플러피 버드에서는 파이프에 부딪혀도 죽지 않으며 화면 밖을 나갈 경우 죽게 됩니다.

거기에 Z 축으로 회전하는 걸 일부러 내버려두어서 파이프에 부딪힌 각도에 따라

플러피가 앞으로 혹은 뒤로 기울도록 하였습니다. 

이 방식으로 파이프를 넘는 걸 점수로 메기면 너무 쉽다고 생각하여 점수를 버틴 시간 초당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한 건 컨트롤이 요구되는 플러피였는데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3D RPG게임 만들기(2)  (0) 2024.05.06
유니티 3D RPG게임 만들기(1)  (0) 2024.04.29
러닝액션 게임 개발 현황  (0) 2024.04.15
현재 게임개발 상황(공모전과 개인 플젝)  (0) 2024.04.13
유니티 공부중...  (0) 2024.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