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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다른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진행도가 너무 늦어 답답함을 느끼게 되었고
뭐라도 완성하고 싶단 생각에 간단한 게임 하나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플러피 버드를 발견하였고
유튜버 "조코딩"님의 영상을 보며 따라 만들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EqoU1PodQQ4?si=-FuZdz-KTS5B8QY5
하지만 이대로 만들기는 아쉽다 생각하여 당장 저만의 특이점을 넣고 싶었고
저는 간단하게 기능을 수정하는 것으로 제 게임만의 특이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래 플러피 버드는 파이프에 부딪히거나 바닥 혹은 천장에 닿으면 죽는 게임으로
파이프 사이를 넘어갈 때마다 점수가 오릅니다.
하지만 제 플러피 버드에서는 파이프에 부딪혀도 죽지 않으며 화면 밖을 나갈 경우 죽게 됩니다.
거기에 Z 축으로 회전하는 걸 일부러 내버려두어서 파이프에 부딪힌 각도에 따라
플러피가 앞으로 혹은 뒤로 기울도록 하였습니다.
이 방식으로 파이프를 넘는 걸 점수로 메기면 너무 쉽다고 생각하여 점수를 버틴 시간 초당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한 건 컨트롤이 요구되는 플러피였는데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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