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현재 게임개발 상황(공모전과 개인 플젝)

sky하연 2024. 4. 13.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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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최근 뜸하게 하였는데 거기에 변명(?)을 조금 남겨놓고자 한다.

난 공모전을 팀프로젝트로 참가하였고 그 프로젝트의 개발에 참여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아직 공모전 기간이 끝나지 않아 끝나고 나서 개발방법이나 후기에 대해 글을 쓸 예정이다.

 

현재는 러닝 액션(쿠키런 같은 무한 달리기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턴제 게임 하나를 구상하고 있다.

 

러닝액션은 그래픽 1 개발자 1, 둘로 구성된 팀으로 진행하며 난 개발자로 함께하게 되었다.

기본적인 프로토타이핑은 거의 끝이 났지만 몇가지 사정이 있어서 이곳에 올리거나는 못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부터는 깃에 조금씩이라도 올릴 예정이다.

 

턴제게임은 현재 개발자 2로 3D게임으로 구상하고 있으며 그래픽을 구하지 못한다면 내가 그랙픽까지 겸하게 될것 같다.

(그림, 모델링이 취미이다보니...)

 

 

개발하면서 느낀 건데 내 기술과 요즘 개발 분위기 때문에 GPT를 쓰려고 하는데

솔직히 GPT 키기가 귀찬아서 간단한건 그냥 직접쓴다는...ㅋㅋㅋ

진짜 장난 아니고 진짜 모르는거 아니면 자동완성만으로도 어느정도 기능 구현은 되기에

난관에 막히면 키기시작하는게 대부분이다. 귀찬아...

그래도 내가 잘 모르는 db나 서버 부분은 gpt한테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개발중이다.

코드를 올리면 최적화도 해주니 나중에 정리용도로도 사용할 것 같다.

 

아래는 내 깃 주소이다

잔디가 무성하진 않지만 적당히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shy02 (github.com)

 

shy02 - Overview

shy02 has 6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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