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3D RPG게임 만들기(2)

sky하연 2024. 5. 6.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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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정리

개발을 하게 된 이유

내가 만든 게임들이 전부 2D이거나 비슷비슷한 형식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평소 만들지 않았던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고 싶었다.

 

개발하는 게임

3D RPG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간단하게 스토리와 보스를 기획해서 개발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아는 지인분들에게 배포하는 용도로 짧게 만들어 실력을 자랑할 예정이다ㅎㅎ

 

현재 상황 

현재 보스1의 근거리 공격까지 구현이 되어있다.

NPC의 AI는 유니티의 네비게이션으로 구현하였고 애니메이션이나 모델들은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에셋을 가져와 사용하였다. 무료 카테고리에 생각보다 좋은 에셋들이 많아서 유용하게 사용중이다.

 

공격은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고 트리거로 충돌 판정을 하여서 피격된 캐릭터의 status스크립트에 접근하여 데미지를 계산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크리티컬 공격도 만들고 싶어서 기본 공격과 크리티컬 공격으로 나누었고

기본 공격 식은 체력 = 체력 - (공격력 - 방어력)

크리티컬 공격 식은 체력  = 체력 - (공격력 + (공격력 * 크리티컬 공격력 /100) - 방어력)으로 작성하였고

Random.range를 사용하여 1부터 100개의 숫자 중 크리티컬 확률보다 낮거나 같은 숫자가 나온다면 크리티컬 공격 식, 아니라면 기본 공격식을 적용하게 작성 하였다.

 

그리고 UI에 슬라이더 바를 넣어서 체력을 표시하였다.

 

일단 여기까지 하고 지금은 맵을 만들고 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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